훈, 취미생활/물생활

[엔젤종류]마나카푸루 레드백 엔젤 #아름다운 엔젤피쉬!!

IT훈이 2018. 1. 9.
반응형

Angel Fish

마나카푸루 레드백 엔젤 소개합니다!

▲ 브라질 아마존강


마나카푸루 레드백 엔젤


학명 : Pterophyllim Scalare Red Back "Rio Manacapuru" 

원산지 : 남미


:: Pterophyllim 뜻은 천사고기 라는 뜻입니다.

:: Scalare 뜻은 엔젤의 원종 3가지 분류중 하나입니다. (알텀,스칼라레,레오폴디)


레드숄더(Red Should)라고도 하고 레드백(Red Back) 이라고도 부릅니다.

좀더 자세하게 설명해보면..


이름에서 마나카푸루라는 말은?? 강이름 을 칭합니다. 


위의 사진 브라질 아마존에서 어어어어어어어어 디엔가 있는!!!

마나카푸루 ( Manacapuru ) 강이 있습니다. 


그리하야.....


마나카푸루 강에 서식하는 빨간 머리? 를 가지고 있는 엔젤을 사람들은

" 마나카푸루 레드백 엔젤 "  이라고 이름 붙여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들어 오리노코 강에서 서식하는 엔젤은 오리노코 --- 엔젤 이 되겠지요.

유명한 엔젤로는 오리노코 알텀 엔젤이 있습니다.


자...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마나카푸루 레드백 엔젤 키우는 환경


수조 : 45큐브 어항 (450*450*450)

조명 : T5 조명 1구

바닥재 : 네이처팜 네이쳐 레드딥 슈가 타입

여과기 : 에하임 2213 외부여과기 , 박스저면 여과기, 원통 여과기

히터기 : 200W 필그린


같이사는 생물 : 코리도라스 스터바이, 코리도라스 골드스트라이프

급여사료 : 냉동브라인,냉동장구벌래,테트라비트,비지떡 양어장3호,그린달웜,실지렁이...


아 한가지를 빼 먹었네요


제가 소개하는 녀석은 숏핀이 아닌 롱핀 입니다. :)


▲ 마나카푸루 레드백 엔젤은 이름 그대로 


머리가 빨간색이 띄어나는 것이 매력 이자 특징입니다.


▲ 조명과 자신의 컨디션에 따라서 발색이 올라오기도 하고 떨어져 보이기도 합니다.


바닥재의 영향도 받구요


제가 길러보면서 발색이 올라올 때는, 


상대방을 위협할 때 뚜렷한 발색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위 쪽들의 사진보다는 몸 부분의 발색이 조금 약해 보이긴 하지요??


위쪽 사진은 알을 붙인뒤에 경계상태라서 


더욱이 발색이 강하게 나타난 것 같습니다


산란 전에 코리들과 같이 어울려 한컷 촬영한 사진입니다. :) 


BEST CUT으로 뽑고싶네요 ㅎㅎ




키워본 후기

제가 받은 개체가 순한 것 인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순한 양 같았구요, 

F2개체라 그런지 야생성은 딱히 보이지 않았습니다. ( 개인적 소견입니다 )

엔젤을 좋아하여 단텀엔젤 알텀엔젤 을 보다가 가격대에 휘청 하여

한동안 플래티넘 엔젤을 키울 결심을 하였지만,

 행운적이게도 이녀석 마나카푸루 레드백 엔젤을 만나게 된 것입니다. 

거기다가 롱핀이죠....!!!

밥도 잘 먹어서 산란 소식도 전해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