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 취미생활/물생활

제이엘이디 JLED 조명 구매 후기 +660mm,450mm

IT훈이 2018. 3. 1.
반응형

J-LED 솔직담백 후기



● J-LED를 선택하게된 이유


 조명 자작을 여러번 해본터라 외관상 깔끔한 조명을 찾고 있었고, 가성비 좋은 조명을 찾기위해 이런 저런 조명들을 찾아보았답니다. 그 중 눈에 들어온 조명들 리스트는 피아시즈, 헬리오스 T5, NAS, J-LED 대강 이정도 였는데, 원하는 광량과 그에따른 퀄리티과 가격을 비교하였을때는 J-LED가 우선권이 높았습니다. 귀 동냥으로 들은말로 J-LED 제작하시는 사장님께서는 빛에대해서 공부하신분이라고 들었기에 좀더 우선권을 둔점이 있었습니다. J-LED는 외관상으로로 깔끔하고 특히나 660mm에 해당하는 조명의 크기를 주문제작해야하는 처지이기 때문에 J-LED는 저에게 있어서 일단은 주문을 해야할 상황이었습니다. 660mm 사이즈 조명은 흔치가 않더군요... ( 사이즈가 있어도 J-LED퀄리티는 안나왔음 ) ㅇ-ㅇ


● P 시리즈와 H 시리즈


H 시리즈는 기본 조명, 음성수초를 키우는데 좋은 조명 ( LED바의 개수에 따라 다름 )

- H2 H3 H4 이런식으로 구분되는데 H2는 LED바가 2개 H3는 LED바가 3개 이런식으로 구분한다.


P시리즈는 식물성장을 위한 식물성장전용 LED

- P시리즈의 방식은 4줄중에 한줄만 식물성장등일경우가 있고, 4줄 모두 식물성장등인 경우가 있다. 한줄만 식물성장일 경우에는 LED바가 빨간색을 가지고, 4줄 모두 식물성장등일 경우에는 LED바 하나에 이런식으로 4줄모두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 660H4 +한줄 빼고 식물성장추가 ( 주문제작 )


▲ 660 J-LED 왼쪽


 처음에 제품이 오면 구성품은 거치대, LED바, 어답터, 디머(주문유무에따라) 3~4종류 부품이 있다.

조립하는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하여서 생략...!!


끼우고 볼트만 쪼사주면 된다.


 660 J-LED 케이블 연결 부위 (오른쪽)


내가 설치한 위치에서의 오른쪽이다. 설치방법에 따라 케이블 연결부위가 왼쪽이 될 수도 있을 것이고, 오른쪽인 될 수도 있을 것이다.


 660 J-LED


사진에서 보이는 것보다 더 많이 밝다.


가까이 보아야 더 이뻐요 가 아니라 그냥 이쁘다. 어디서든 봐도 o-o


JLED 660mm

3줄은 일반 LED ,1줄은 식물성장 LED


● 450H3 한줄빼고 식물성장등 추가


450 J-LED


사실 660mm 주문하고 난 뒤에 맘에들어서 추가 구매한 조명 450H3

그만큼 맘에 들었다. 


두번 구매하게 만들었으면 물건 괜찮은거지 머..


450 J-LED


 45큐브는 음성수초 중심이기 때문에 3줄만으로 충분할 것이라 생각했다. 식물성장을 추가한 이유는 그냥 욕심 때문에.. 식물성장없이 일반 3줄만 사용해도 괜찮다. 다만 식물성장을 하게되면 좀더 수초에 이로울 것은 사실이다.


이렇게 하나 저렇게 하나 충분하다 정말 굿초이스 @_@


좌 660 우 450 J-LED


식물이 성장하는데, 광량이 엄청나게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광량이 좋아서 만족스럽고, 제일 만족스러운 것은 깔끔한 외관. 


의심가면 일단은 써보시라


J-LED 유선디머


J-LED를 구매할때 구성품으로 있는 디머. ( 3천원인가...?? )


장점 - 빛조절이 가능하다. 자연스럽게 빛이 줄어들고 늘어나고 한다.

단점 - 타이머에 사용시 적용이 안된다. 꺼지는 것을 되더라도 켜지는 것이 안됨


유선디머


디머 있으면 재미좋게 밝기조절하면서 놀 수 있다. 유선 디머를 사고나니 딱히... 유선디머는 ..... 머할때 쓰지.. 빛가지고 놀 때 빼고는 쓸일이 없다. 타이머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보자!! 디머를 두개나 산 호갱은 이렇게 또 사고나서 후회를 한다. 호갱이라고 하면 사장님이 나쁜사람이 되니깐 내가 바보다. 맞다


내가 바보다 똑똑한 바보


▲ 양쪽다 J-LED


JLED 쓰세요 두번 쓰세요 

(돈 많으면 트윈스타)


● 제품 구매 후기

 100%가 있다면 98%만족을 하고있다. 2%는 딱히 없는데 찾아보려고 해서 찾은건데, 케이블 접촉부분이 실수로 조금 건들면 접촉불량처럼 불이 꺼지고, 다시 건들여주면 불이 들어온다. 크게 문제될만한 불량은 아니다. 케이블의 위치만 변경해주면 된다는 사장님의 답변으로 현재 그렇게 해서  잘 사용중이다. 

 광량이 사진을 찍고보니 약해보이는데, 전혀 그렇지 않고 너무 밝아서 디머로 줄였다는 점을 참고해주었으면한다. 

 구매할 때, 사장님의 응대가 굉장히 친절하고 답변도 빠르시고 좋아서 궁금한것은 다 물어보고 구매해도 충분하니, 조급하게 구매하지는 말고 천천히 시간을 두고 필요에따라서 구매하면 될 것같다. 최근들어서 너무나도 물생활에 돈이 많이 들어가게 생겨서 이제는 좀 자제를 해야할 상황이다. 그래도 어쩌겠는가. 이쁜가성비 조명을 눈앞에 두고 쳐다만 본다는 고통은 말할 수 없을정도로 마음아프다.



http://cafe.naver.com/dadiy

J-LED 홈페이지 참고




가격 궁금하시면 답글주시면 언제든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