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 생활정보/여행

전북 군산 여행 가볼만한곳 국내 전라도 여행지 총정리

IT훈이 2023. 1. 29.
반응형

 

군산에 여행을 위해 사전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군산에 대하여 조사하다보니 생각보다 갈만한 곳이 많았습니다.

SNS에서 유명한 장소와 숨겨진 장소들 몇 군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IT훈이입니다 😁

 

초원사진관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구영2길 12-1

군산 초원사진관은 배우 한석규, 심은하 주연의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이 영화는 아버지를 모시며 시한부 인생을 사는 사진사 정원(한석규)과 어느 날 그의 앞에 나타난 주차단속요원 다림(심은하)의 못다 한 사랑을 그려낸 작품이다. 영화의 대부분은 군산시 월명동 초원사진관에서 촬영됐다. 영화 제작 당시 ''8월의 크리스마스'' 제작진은 세트 촬영을 하지 않기로 하고 전국 사진관을 찾았지만 마땅한 장소를 찾지 못했다. 그러던 중 잠시 쉬러 들어간 카페 창밖으로 여름날의 나무 그림자가 드리워진 차고를 발견하고 주인에게 허락을 받아 사진관으로 개조했다. ''초원사진관''이란 이름은 주연 배우인 한석규가 지은 것인데, 그가 어릴 적에 살던 동네 사진관의 이름이라고 한다. 촬영이 끝난 뒤 초원사진관은 주인과의 약속대로 철거됐다가 이후 군산시가 다시 복원해 군산을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무료 개방을 하고 있다. 초원사진관에는 영화 속에 등장했던 사진기와 선풍기, 앨범 등이 고스란히 전시돼 있으며, 관리인들은 관광객들이 찍은 사진을 직접 이메일로 보내준다.

 

휴일 : 매주 첫째/셋째 월요일 휴무

연락처 : 063-445-6879

운영시간 : 09:00 ~ 21:30

입장료 : 무료


 

 

 

경암동 철길마을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경촌4길 14

한국관광공사

 경암동 철길마을은 1944년 전라북도 군산시 경암동에 준공하여 페이퍼 코리아 공장과 군산역을 연결하는 총 연장 2.5km 철로 주변의 마을을 총괄하여 붙인 이름이다. 마을이 위치한 행정 구역 명칭에 따라 철로 주변에 형성된 마을을 경암동 철길 마을이라 부르기 시작했다. 1944년 일제 강점기 개설된 철도 주변에 사람들이 모여 살기 시작하면서 동네를 이루었고 1970년대 들어 본젹적으로 마을이 형성되었다. 경암동 철길은 일제 강점기인 1944년에 신문 용지 재료를 실어 나르기 위해 최초로 개설되었으며, 1950년대 중반까지는 “북선 제지 철도”로 불렸으며 1970년대 초까지는 “고려 제지 철도”, 그 이후에는 “세대 제지선” 혹은 “세풍 철도”로 불리다 세풍 그룹이 부도나면서 새로 인수한 업체 이름을 따서 현재는 “페이퍼 코리아선”으로 불리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군산 청보리밭

 위치 : 전북 군산시 새만금북로 794 (내초동)

한국관광공사

 군산에서 옥녀교차로는 SNS에서 사진명소로 유명하다. 초록의 청보리밭이 드넓게 펼쳐진 가운데 메타세쿼이아 군락이 포인트로 자리잡고 있는 풍경을 담으러 전국에서 찾고 있다.


 

 

신시도 앞산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신시도리

국민일보

야간에 S라인 야경을 찍기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신시도에 위치한 앞산 이라는 산이다, 새만금 휴게소에서 월영재에 올라 왼쪽의 가파른 길을 택하면 199봉이 나온다. 능선 너머로 옹기종기 모여 앉은 고군산군도의 섬들은 해질녘 황금색으로 채색된 바다를 배경으로 시시각각 그림 같은 장면을 연출한다. 199봉에서 남쪽능선을 따라가면 신시배수갑문과 부안으로 뻗은 새만금 방조제가 한눈에 들어온다.


 

 

 

옛 군산세관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해망로 244-7

한국관광공사

 대한제국(순종 2년 6월)에 만들어졌으며 당시 전하는 말에 따르면 불란서 사람 혹은 독일 사람이 설계하고 벨기에에서 붉은 벽돌과 건축자재를 수입하여 건축했다는 설이 있다. 군산세관은 많은 부속건물이 있었으나 현재는 모두 헐리고 본관건물만이 남아 있으며, 국내에 현존하는 서양고전주의 3대 건축물 중의 하나로 현재는 호남관세전시관으로 활용되고 있다.
1905년 기울어가던 대한제국의 자금으로 시작된 제1차 군산항 축항공사기간 (1905~1910) 중인 1908년 6월에 만들어졌다. 서양식 단층 건물로 건평은 약 69평이었다. 건물의 지붕은 고딕양식이고 창문은 로마네스크 양식이며 현관의 처마를 끄집어 낸 것은 영국의 건축양식으로 전체적으로 유럽의 건축양식을 융합한 근세 일본 건축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계화도 일몰 일출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해망로 244-7

아시아경제 / 전북신문

 계화도는 일출 명소로도 유명하다. 일출은 동해의 그것과는 사뭇 다르다. 동해의 해는 수평선 위로 바로 솟아오르는 것을 최고로 치지만 서해는 꼭 그렇지만은 않다. 계화도처럼 바다와 육지, 소나무가 어우러진 곳에서 하늘에 구름이라도 살짝 드리우면 운치가 그만이다.

 


 

 

채석강 해식동굴

 위치 :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신동아일보

 경치가 아름다울 뿐 아니라 바위의 기묘한 형상 때문에 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다. 격포항 오른쪽의 닭이 봉 밑 바다에서 추켜올려진 단애는 수성암 단층이 여러 채색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 바닷물의 침식을 받은 화산성 퇴적암층은 격포리층으로 역암 위에 역암과 사암, 사암과 이암의 교대층[호층, 互層], 셰일, 화산회로 이루어진 이암의 층서를 나타낸다. 퇴적환경은 화산 분출물이 깊은 호수 밑바닥에 고밀도 저탁류(底濁流, turbidity current)로 퇴적된 수중 삼각주로 해석된다. 채석강의 절벽에는 습곡, 단층구조, 관입구조와 파식대 등이 관업하게 나타나며 지형ㆍ지질 현장 학습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단층(斷層)과 습곡(褶曲)이 유난히 발달된 기암절벽이 십자동굴을 비롯하여 곳곳에 해식동굴(海蝕洞窟)을 형성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